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여행기 3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by life in the forest 2024. 9. 2.

이번 편은 코타키나발루 유명 리조트인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소개입니다.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는 말레이시아에 여러 호텔이나 리조트를 보유하고 있는 대형 체인점인데 코타키나발루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오성급 호텔입니다.

장점으로는 코타키나발루 국제공항에서 차로 10분 거리고 시내와 가까워서 이동 편의성이 좋아요. 그리고 테니스코트나 수영장 등의 여가시설이 괜찮고 500여 개의 객실이 있어서 예약하기 편합니다.

 

리조트 주변은 야자나무와 잔디로 예쁘게 꾸며져 있고 그 옆은 해변이에요.

리조트 맵

 

전망 보소

 

액티비티는 여기에서

 

이 동네는 노을이 안 지는 날이 없어요

 

선셋바는 리조트 서쪽에 바다 쪽으로 길게 튀어나와 있는 곶에 위치하고 있어 저녁에 노을을 보면서 한잔하기에 딱 좋은 곳입니다.

썬~셋바

 

써언~ 셋바

 

썬셋바

 

노을 맛집

 

개인적으로 맘에 들었던 점은 낮뿐만이 아니라 밤에도 멋있는 인피니티 풀과 선셋바, 야외 레스토랑입니다.

인피니티 풀은 아름다운 뷰와 함께 수심이 깊은 곳이 있어서 수영을 좋아하는 분들은 정말 맘에 들 거예요. 표시선은 한 2m 정도 되는데 그만큼 물을 채우진 않아서 1.8m 정도 될 듯해요.

인피니티풀의 정석

 

돌베게를 베고 누워있으면 천국이예요

 

성인용 풀

 

애들용 풀

 

수영장 바닥 깊은 곳에 누워서 하늘을 보면 햇빛이 내리비치면서 야자나무와 알 수 없는 나무가 그늘을 만들어 주는데 아주 포근한 느낌이 들어요.

 

 

이제 단점을 얘기해 보면 대부분의 나라들이 그렇듯이 물이 더러워요. 여기는 유독 그 정도가 심한데 사진에 필터가 새 필터였는데 단 며칠 만에 저렇게 새카맣게 됐어요. 어느 나라든 필터를 가져가는 걸 추천하지만 여기는 꼭 가져가세요. 양치도 꼭 생수로 하시고요.

필터 지지다 지지

 

그리고 홈페이지가 좀 부실해요. 지금은 고쳐졌나 모르겠는데 예약이 좀 이상한 게 2실 3박 예약하는데 이중결제 됐어요. 거기에다 이벤트 1박 타려고 1박 무료 링크 타고 들어갔는데 거기서 또 설정을 바꿔야 하도록 하는 등 헛갈리게 되어 있어서 제값을 주고 예약이 됐어요.

수십 번 이상 해외 숙박을 예약해 봤지만 이런 적은 처음이었습니다. 전화와 이메일로 연락해서 제 실수가 아니라 홈페이지 링크가 이상하다고 얘기해서 다행히 1박 무료 프로그램으로 바꾸기는 했지만 그 과정이 순탄치 않았고 스트레스 쭉쭉 올라갔죠.

결국 5,131링깃에서 4,315링깃 정도로 금액을 낮출 수는 있었지만 차액 25만원 정도는 환불을 안 해주고 포인트로 줘서 리조트 식당 등에서 썼어요.

 

종합적으로 보자면 좋은 리조트였고 객실도 넓고 전망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