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충북 제천시 클럽ES 제천리조트 by life in the forest 2024. 10. 14.

이번 편은 충북 제천시에 위치한 클럽ES 제천리조트를 소개해드릴게요.

 

클럽ES 제천리조트는 충주호변 금수산 조가리봉 산자락에 위치하여 풍경이 수려하고 조용한 곳이에요. 단양시와 제천시, 충주시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서 충북 쪽의 접근성도 뛰어납니다. 예약이나 이벤트 등의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어요.

 

클럽ES 제천리조트의 장점은 충주호를 내려다보면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수영장과 금수산 풍경이에요. 전체적으로 경관이 좋습니다. 추가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동물농장도 있어요.

단점으로는 인테리어가 좀 낡았어요. 관리가 지저분한 건 아니고 오래된 건물이라 옛날 인테리어예요. 그리고 물 때문인지 아니면 비치되어 있던 올인원샴푸 때문인지 머리를 감고 나면 뻑뻑합니다. 또 화장실 창이 복도와 연결되어 있어 열어 놓으면 소리가 크게 들려요. 마지막으로 암막이 약간 짧아서 아침에 빛이 살짝 들어와요.

 

제천시에서 가까워 패키지로 다녀오기 좋아서 먼저 제천시장에 들러서 이것저것 사고 식사를 한 후 40여분을 달려서 리조트에 도착합니다.

입구의 프런트 오피스부터 엄청 예쁘장한 게 리조트 경치를 미리 짐작하게 만들어요.

 

프런트 오피스에서 체크인을 하면 호수별로 각각 제작된 단지 안내도와 방 열쇠를 줍니다. 안내도에 그려진 대로 길을 찾아가서 짐을 풀면 돼요. 중앙에 있는 본관 사무실은 단체세미나 할 때 쓰이고 그 옆에 편의점이나 갈까 그렇게 갈 일이 없어요. 체크아웃 때도 본관 사무실은 들를 필요 없이 단지 안내도와 방 열쇠를 프런트 오피스에 주고 퇴실하면 됩니다. 혹시 수건이 더 필요하면 사용한 수건을 가지고 가서 본관 사무실에서 교환하면 돼요.

 

부대시설들을 소개해드리면 먼저 로맨틱 가든이 있는데 여긴 야외 BBQ장이고 한돈세트와 돈육세트를 판매하고 있어요. 운영시간은 17:00~21:00(매주 화요일 및 우천 시 휴장)입니다. 앞쪽에는 시원한 연못도 있어요.

 

CU 편의점은 본관 사무실 옆에 있어요. 운영시간은 평일 8:00~21:00, 금 8:00~22:00, 토 8:00~24:00입니다.

 

파파스브로트는 천연발효종으로 만든 건강빵이 있는 독일식 베이커리로 유러피언 스타일의 조식, 피자, 파스타, 저녁 만찬을 위한 라끌렛과 와인을 판매해요. 운영시간은 월~목 8:00~20:00, 금, 토, 일 8:00~21:00입니다.

 

고개마루는 청풍호수의 정경을 바라보며 즐기는 모던 한식당이고 콜키지 프리 서비스가 제공돼요. 운영시간은 8:00~20:00고 화요일은 정기 휴무, 라스트 오더는 19:00, 브레이크 타임은 14:00~17:00입니다.

 

야외 인피니티풀은 고개마루 옆에 위치하고 별도의 키즈풀도 마련되어 있어요. 운영기간은 2024년 6월 15일(토)~7월 6일(토) 토요일만 운영, 2024년 7월 7일(일)~8월 22일(목) 상시 운영, 2024년 8월 26일(월)~8월 31일(토) 상시 운영입니다. 이용요금은 4세 미만 무료, 소인 8,000원, 대인(14세 이상) 10,000원, 프라이빗 2동 30,000원입니다.

호수와 이어진 인피니티풀의 뷰는 수영장과 호수, 하늘의 푸른색과 숲의 녹색이 어울려서 정말 멋있어요.

 

밀고(MealGo)는 무인매장으로 24시간 운영을 하고 있어요. 밀키트, 스낵류, 라면류, 음료 및 수입맥주(지역맥주), 캡슐커피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편의시설로는 한강라면기계, 전자레인지, 오븐겸용 에어프라이어가 있고 모든 상품은 키오스크에서 선 결제 후 이용 가능해요.

 

 

 

Self BBQ(가족바베큐장)는 최대 4인/1팀 이용 가능하며, 상품 및 용품은 밀고(MealGo)에서 선 결제 후 이용 가능해요. 예약은 매주 목요일, 금요일에만 진행하며, 일주일 전 예약이 필수입니다. 운영시간은 12:00~13:00, 18:00~20:00입니다.

 

부대시설들 말고도 이곳저곳에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데 잔디광장에 있는 그네에서 청풍호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고,

 

방목장에 놀러 가면 수많은 동물들이 반겨줘요. 그냥 지나가고 싶어도 염소들과 닭이 우르르 몰려와서 'I See You'를 시전 하면서 눈빛공격을 하기 때문에 울며 겨자 먹기로 간식을 사서 바칠 수밖에 없어요.

 

 

 

수영장 옆의 전망탑에서 내려다보는 산세도 정말 멋지기 때문에 방문하는 걸 추천드려요.

 

어린이 놀이터는 어린이뿐만이 아니라 어른들도 좋아할 만한 곳이에요. 유년기에 꿈꾸었던 숲 속 오두막 아지트 같은 곳이어서 어른아이 모두 원하는 키덜트 오두막입니다. 하지만 계단이 좁고 경사도가 있어서 오르내릴 때는 조심하셔야 해요.

 

도기를 만들어 볼 수 있는 도예방도 있고,

 

얼음골 전망데크에 가면 금수산 계곡이 내려다보이는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반려견을 데려오신 분들은 반려견 놀이터도 잊지 말고 들러보시길 바라요.

 

리조트 인테리어는 좀 오래된 느낌이에요. 뭔가 새마을운동 때 지어졌나? 하는 느낌으로 옛스럽습니다.

 

다른 곳에 외출하지 않고 리조트 내에서 만으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활력을 충전해서 돌아갑니다.

 

클럽ES 제천리조트를 총평하자면 가족단위로 와서 따로 외출하지 않고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이상으로 리조트 소개를 마칠게요.

다음 편에 다시 만나요~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