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겨울 데이트코스 명소 경기도 포천시 허브아일랜드 by life in the forest 2024. 11. 27.

이번 편에서는 겨울 데이트코스로 유명한 경기도 포천시의 허브아일랜드를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사진은 여러 번에 걸쳐 방문한 걸 합쳐서 올린 거라는 걸 알려드려요.

 

허브아일랜드는 서울에서 차로 1시간 정도 거리인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947번길 35에 위치한 지중해 생활을 테마로 한 허브 관련 용품들이나 허브식물원 등이 있는 지역 관광명소예요.

입장료는 성인 1만원, 유아 ~ 중학생 8천원, 65세 이상 8천원이고 매주 수요일이 휴장일입니다. 입장료가 주말에는 2천원이 올라가니까 참고하세요. 주차는 자체 주차장이 있어서 따로 주차료를 받지 않습니다.

그 외에 계절별로 이벤트가 있는데 라벤더 축제, 핑크뮬리 축제, 향기샤워 축제, 불빛동화 축제 등이 있어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허브아일랜드 홈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다.

 

허브아일랜드는 허브식물원이나 허브힐링센터, 허브베이커리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건 불빛동화축제일듯해요. 겨울 불빛축제로는 서울인근에서 아침고요수목원, 파주 프로방스와 함께 허브아일랜드가 손에 꼽힙니다. 이곳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즐길거리가 많아서 가족단위로 많이 오고 데이트 코스로도 딱이기 때문에 커플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에요. 허브아일랜드는 방문할 때마다 뭔가가 하나씩 늘어나더니 최근 투어맵을 보니 예전에 비해 구경할 곳이 많이 늘어나서 입장료가 아깝지 않은 곳이 되었어요.

출처 : 허브아일랜드 홈페이지

 

글을 쓰다 알게 되었는데 예전 직장 근처라서 자주 방문한 곳인데도 불구하고 낮 사진이나 건물 내부 사진이 몇 장 없더라고요. 아무래도 불빛축제를 주로 구경해서 그런가 봐요. 그리고 예전에는 불빛축제 하는 곳에 따라 제법 차이가 있었는데 최근에는 뭔가 비슷한 느낌이 많이 드는 게 좋은 건 서로 경쟁적으로 받아들이는가 봐요.

 

주차를 하고 투어맵을 보면서 어디를 먼저 갈지 고민을 해보아요. 여기는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어서 관람루트를 짜는 것도 즐거운 고민이 됩니다. 먼저 베네치아 야외무대를 갑니다. 야외무대에서는 각종 공연을 열기 때문에 시간에 맞춰서 구경하시고 가시면 돼요. 공연 말고도 무대 주변의 베네치아 느낌 한 꼬집 수로도 구경하시고요.

 

허브힐링센터에서는 족욕이나 마사지, 아로마 테라피 체험 등을 할 수 있고 각종 허브 관련 용품들도 판매하고 있어요. 생각보다 신기한 용품도 많고 외국 기념품 느낌의 용품도 있어서 꼭 사지 않고 눈으로만 보더라도 재미있어요.

 

겨울이 아닌 계절에는 각종 꽃축제도 하고 있어서 꽃구경을 하러 와도 좋습니다.

 

겨울에는 역시 불빛축제인데 딱히 어느 한 곳에만 전구들이 장식되어 있는 게 아니라서 허브아일랜드를 돌아다니는 내내 아름다운 불빛 속을 걸어 다니게 돼요.

 

불빛터널에는 하트종이에 글을 써서 달아놓을 수가 있어서 많은 연인들이 쏘 스윗~ 멘트를 빼곡하게 적어놓았어요.

 

허브아일랜드 초창기에는 허브식물원이 메인인 느낌이었는데 지금은 테마관중의 하나일 뿐이에요. 매년 부지도 늘어나고 볼거리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작은말학교에는 말이 아니라 슈렉의 동키가 놀고 있어요. 동키와는 다르게 수줍음이 많은 당나귀들입니다.

 

허브아일랜드에는 아직 소개 못한 추억의 거리나 시크릿 프랑스 펜션 등 여러 즐길거리가 있는데 나중에 추가해서 올려볼게요. 

 

이상으로 겨울 불빛축제 명소인 포천 허브아일랜드 소개였습니다.

 

오블완 챌린지 후유증으로 잠시 쉬었다가 국내 겨울여행지나 해외 편으로 다시 돌아올게요 ^^;


티스토리툴바